mobile background

통일교육


전국의 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생생한 강의로 통일 의식을 높입니다.


통일리더 양성


수 많은 학생들이 통일에 대한 비전을 품고

하나된 대한민국을 꿈꿉니다.

국제협력


국제기구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북한민주화를 위해 행동하도록 독려합니다.


탈북리더 양성



통일시대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탈북청년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국내외인식개선

[NKSC 활동] 서울북앤컬쳐클럽

탈퇴한 회원
2017-08-31
조회수 3441


이름 : NKSC

2015-11-03 11:05:15  |  조회 3951



서울북앤컬쳐클럽_수용소의 노래(Aquariums of Pyongyang)

2015.10





지난 10월의 마지막 날, 서울북앤컬쳐클럽에서 책 '수용소의 노래'의 저자인 강철환 대표와 외국인 독자 100여 명이 만났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평소보다 많은 독자들이 찾아와 주어, 북한인권에 대한 외국인들의 깊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행사의 첫 순서는 '북 토크쇼'로 책 내용과 사회, 경제 등 북한 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강철환 대표는 책을 읽고 자신을 초청해준 미국 부시 대통력 덕분에 당시 관심 밖이었던 북한인권 문제가 주목을 받게 되었다고 회상했습니다.





강철환 대표는 북한 정부가 두려워하는 두 가지는 북한의 정보가 밖으로 새어나가는 것과 외부의 정보가 북한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따라서 북한 내부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미디어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한반도의 안정을 위해 북-중 국경에 초점을 맞추고 활동한다고 하였습니다.


북한의 경제상황에 대해서는 북한 정부가 2009년 화폐개혁 이후로 시장통제력을 상실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북한 주민들의 시장활동이 활성화된 것 처럼 북한 정부의 계획경제도 변화되어야 북한의 시장 자유화가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독자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독자들은 해외로 파견된 북한 해외근로자의 임금문제, 통일을 위한 조선족과 미국 교포들의 역할, 탈북자 지원의 우선순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질문하였습니다. 


행사를 마친 후에는 함께 사진을 찍고 조금 더 편하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행사를 주최해준 서울북앤컬쳐클럽 관계자분들과 자리를 빛내주신 독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북한전략센터는 앞으로도 북한의 자유와 통일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0 0

통일시대 리더를 응원해 주세요!

북한전략센터 소개


북한전략센터는 북한주민의 자유와 인권을 되찾고, 북한 내에 민주주의를 확산시키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북한전략센터는 전문가들과 함께 통일 전략을 연구하고, 미래 통일 한국을 준비하는 인재 양성활동, 북한 내부의 민주화 의식 확산사업과 북한 인권상황을 알리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권한이 없습니다.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 하세요.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