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북한 귀순 장교가 보는 현 북한 상황은

탈퇴한 회원
2017-08-25
조회수 1023

이름 : NKSC

2013-07-17 17:54:34  |  조회 1579

Either scripts and active content are not permitted to run or Adobe Flash Player version${version_major}.${version_minor}.${version_revision} or greater is not installed.

Get Adobe Flash Player

1. 김정은 국방위원장을 찬양하는 ‘김정은 장군 목숨으로 사수하리라’ 라는 찬가가 발표됐다고요. 어떤 내용입니까?

2. 3월 중순부터 이달 초까지 한 달도 채 안 되는 기간인데, 발표된 김정은 우상화 가요만 벌써 3곡에 달합니다. 상당히 많은 수 같은데.. 어떻습니까?

2_2. 과거 사례에 비춰본다면 주로 북한은 어떤 시기에 찬가를 발표합니까?

3. 그럼 찬가를 발표하는 것이 북한 주민들에게 우상화나 체재 집결에 도움이 된다고 보십니까? 그 영향 어느 정도나 될까요?

4. 무엇보다 주민들을 선동하기 위해 만들어진 곡이다 보니-
주민들에게 알리는 자체가 굉장히 중요할 것 같은데요. 처음 곡을 발표할 때 어떤 방법을 이용해 주민들에게 알립니까?

4_2. 찬가를 따로 주민들에게 교육시키는 방법이 있는 건가요?

5. 북한 거리를 비춰주는 화면을 보면 거리 곳곳에 김정일, 김일성 선전화나, 큰 대형 전광판이 걸려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거든요. 이런 것도 같은 목적인가요?

5_2. 찬가 외에도 북한이 정권 우상화를 위해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신년사 영상 담은 우표를 발행하기도 했는데-

1. 이렇게 정권 스스로를 우상화하고 신격화 하다보면, 체재에 반한다고 생각하는 세력에게는 그만큼 적대적인 것 아니겠습니까? 70~80년대나 있을 법한 일인데, 북한에 정치범 수용소가 있다고요? 그 규모가 어느 정도나 됩니까?

2. 강 대표님도 ‘15호 수용소’에서 10년동안 수감 생활을 하시다가 석방되셨다고 들었습니다. 처음 수용소로 갈 때 나이가 9살이셨는데, 어떤 이유로 수감되신 겁니까?

2_2. 연좌죄도 적용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주로 수감되는 이유는?

3. 특히 수용소 내부의 인권문제가 많이 우려가 되는데요. 어떻습니까? 고문이나 강제 노역 같은 인권 침해 문제 실제로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까?

4. 아까 강제노역 동원을 말씀하셨는데, 북한 핵 실험장 건설 보수에 정치범 수용소 수감자들을 강제로 동원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거든요. 실제로 1992년 회령 정치범수용소에서 수감자 백 여명이 트럭에 태워져 어딘가 호송 되는 걸 봤다는 목격담도 있고.. 사실입니까?

1. 북한이 이달 말부터 나선~금강산을 배로 연결하는 관광을 시작할 계획이라고요. 봄을 맞아 중국 관광객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것으로 보이는데, 매년 봄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이런 상품이 있었습니까?

2. 북한의 지난 주말 외국 공관들에게 10일까지 철수 계획서를 내라고 했는데, 중국 관광객의 새 코스를 개발하고, 관광객 유치를 하고 있단 말이죠. 북한의 2중 행보 어떻게 보십니까?

3. 평양에서는 징집된 수 백명의 주민들이 공원에 나무를 심고, 군인들은 잔디밭에 봄꽃을 심는 평화로운 모습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동원이나 대피 준비도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봐야 할까요?


북한전략센터 소개


북한전략센터는 북한주민의 자유와 인권을 되찾고, 북한 내에 민주주의를 확산시키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북한전략센터는 전문가들과 함께 통일 전략을 연구하고, 미래 통일 한국을 준비하는 인재 양성활동, 북한 내부의 민주화 의식 확산사업과 북한 인권상황을 알리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권한이 없습니다.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 하세요.

인스타그램